자유게시판
『철원토양의 특성과 조사ㆍ해설』현장 답사회를 마치며
icon 장용선
icon 2010-03-22 08:49:15
첨부파일 : -
『철원토양의 특성과 조사ㆍ해설』현장 답사회를 마치며


농촌진흥청 토양비료관리과에서는「푸른농촌 희망찾기」운동 일환으로 2010년 3월 11~12(2일간) 강원도 철원군에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의 협력으로 토양조사, 해설 현장 답사회 및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철원지역 토양조사·해설 현장 답사회에서는 철원군 토양의 특성과 이 지역 토양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강원도 및 철원군 관계자, 농업환경분야 연구직과 지도직 공무원등을 대상으로 농업분야 원로 전문가의 현지답사와 현장강의로 실시되었다.

철원군은 제주도와 더불어 유일한 현무암 토양을 지니고 있어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고, 최근 시설재배지가 늘고 있어 이에 대한 전문 기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틀간 현장에 참가한 철원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은 우리고장의 현안문제를 짚어주어서 고맙다는 답례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최근 농촌진흥청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현장중심의 연구 실천이다. 따라서 이번을 계기로 토양비료관리과 연구자들은 지역 농업인 및 농업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중앙 연구기관과의 교감을 나누는 장을 자주 가질 것을 다짐하면서 마무리 하였다. 우리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언제, 어디든지 달려갈 것이다. 항상 열과 성을 다 할 것임을 다짐하면서 이틀간 다녀온 소회를 마친다.

농촌진흥청 「흙 사랑 운동」 우리가 발 벗고 나선다!!!
자료제공 : 농촌진흥청 토양비료관리과 토양조사연구실장 장용선
☏ 031- 290- 0340
2010-03-22 08:49:15
152.99.84.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