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 건강강좌 실시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 건강강좌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원장 구정서)는 27일 청사 지하 대강당에서 정기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윤현영 진료과장(소화기내과 전문의)의 ‘상, 하부 소화관 내시경 검사’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내시경검사의 원리와 발전, 내시경 검사시 주의사항과 필요성 그리고 내시경 검사를 통한 질환 발견 및 치료 등 내시경 검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강의하고 질문과 답변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현영 진료과장은 “일반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한 번씩 해보고 내시경검사에 따른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하며 내시경검사를 꺼리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건강강좌에 참여하신 분들만이라도 내시경 검사의 필요성과 유용성 등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하는 의례적인 행사가 아닌 나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꼭 필요한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라는 생각으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다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정기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도지부는 2018년에도 매월 정기 건강강좌 개최를 통해 올바른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 질병예방과 조기발견 및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