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산지견학 확대
상태바
친환경농산물 산지견학 확대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4.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학교영양교사 제주지역 농가방문 생산현장 체험

 

청정제주의 친환경농산물 산지견학이 활성화, 청정제주산 농산물 소비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15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친환경학교급식을 통한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서울시 학교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16일 ~ 17일까지 2일간 도내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현장에서 체험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행사는 특별자치도와 제주농협작목반협의회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정열)에서 수도권소비지물류센터를 통한 서울시학교급식에 제주산 식재료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또 제주산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과 친환경으로 재배한 농산물에 대한 품질의 이해 폭을 넓히기 위해 서울시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지난 2~3일에(45명) 이어 2차로 추진하는 행사로 서울시학교영양사 등 45명이 참가한다.

산지 체험행사는 도내 친환경농산물 주산지 농가를 방문, 친환경농산물 재배과정과 친환경농산물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중한 친환경농산물 생산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고복수 도 친환경농정과장은 "이번 행사에는 도내 GAP시설을 갖춘 친환경감귤 전문선과장, 무 주산지 세척 포장 시설을 방문, 선별 포장 등 유통 과정 견학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공급과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이는 계기를 마련 하게 됨으로써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