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봉 의원,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 의회활동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이상봉 의원,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 의회활동부문 대상 수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상봉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형을)은 10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에서 의회활동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 大賞'은 정치/지방자치/사회공헌/경영/경제/문화예술 등 해당 현장에서 묵묵히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 인물을 발굴, 위상을 높이고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하기 위해 수여하는 것으로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 대상 선정위원회(대회장 김병관)는 및 바른언론 시사뉴스메이커(2009년 창간)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생활임금 보장 및 지원 조례제정을 통해 행정기관 뿐만 아니라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까지 생활임금제가 시행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 특히 전국 최고 수준의 생활임금액이 정해져 10만원 정도의 월급여 인상 효과를 거두는데 기여했다.

주민복리 향상을 반영한 제주 특별법 1조 및 주민자치센터 기능 강화 등 제주 특별법 제도개선, 주민참여 기본조례 및 추첨제 방식의 주민자치위원 위촉 방식 개정 등 제주특별자치도의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을 수행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은“도민이 뽑아준 자리에 있으면서 부족한 의원이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면서,“이러한 상을 받게 된 것은 도민들의 지지와 질타로 가능한 것임을 더욱 명심하여 남은 기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