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선거 개입 등 선거범죄 단호히 조치"
상태바
"공무원 선거 개입 등 선거범죄 단호히 조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3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순일 선관위원장, 31일 지방선거에 대한 국민 관심 촉구 담화문 발표

권순일 중앙선관위위원장(사진제공=중앙선괸위)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31일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아름다운 선거를 가로막는 가짜뉴스와 비방, 금품·향응 수수, 공무원의 선거 개입 등 선거 범죄는 단호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모든 공직자는 엄정중립의 자세를 확고히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보여준 우리 국민의 높은 정치의식과 참여 열기가 6월 13일 지방선거에도 이어져 민주주의가 활짝 꽃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권 위원장은 “장애인·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투표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드리고 맞춤형 안내 자료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근로자의 투표시간 보장 제도를 안내하는 등 참정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당·후보자는 선거법을 준수하고,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당당히 경쟁하는 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고, 모든 공직자는 엄정 중립의 자세를 확고히 해달라”며 “아름다운 선거를 가로막는 가짜뉴스와 비방, 금품·향응수수, 공무원의 선거개입 등 선거범죄는 단호히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리를 위해 진정한 마음으로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꼼꼼히 따져 보고 선택해주시기 바란다”며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보여준 우리 국민의 높은 정치의식과 참여 열기가 지방선거에도 이어져 우리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가 활짝 꽃 필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