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어린이날 행사 풍성하게 펼쳐진다
상태바
제주도 어린이날 행사 풍성하게 펼쳐진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5.0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9회 어린이날 및 제7회 어린이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도 전역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와 동반가족, 도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에서 각각 개최된다.

지금까지는 도에서 통합하여 어린이날 행사를 추진했지만, 금년부터는 행정시별로 지역적 특성에 맞게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전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행사내용은 기념식, 축하공연, 놀이 및 체험마당으로 이뤄지며, 기념식에서는 유공민간인 1명에 대해 대통령 표창, 모범어린이 2명 및 유공공무원 3명에 대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이 수여되며, 그 외에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 30명에 대한 포상도 이뤄진다.

놀이마당에서는 캐릭터퍼레이드, 난타 및 댄스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고, 야외 체험마당으로 전통놀이, 장기자랑, 나무목공, 가면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들이 해맑은 웃음 속에서 가족과 신명나는 잔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도지사가 직접 축제마당에 참여하여 어린이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또한 소외되기 쉬운 도내 아동복지시설 보호 아동들을 도지사 공관에 초대하여 『도지사할아버지와 새싹들이 함께하는 밝은 세상 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도지사와의 만남의 날을 개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외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일원에서 각 기관․단체, 마을주관으로 어린이 어울림 잔치한마당, 사생대회, 체육대회 등이 풍성하게 개최된다.

우근민 제주도지사는 어린이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내용을 담은 “제89회 어린이날에 즈음한 메시지”를 발표하고, 제주넷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