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건강법이란
상태바
디톡스 건강법이란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6.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재섭(디톡스연구원장)

 


오늘날 우리는 산업용 화학물질, 오염된 물, 살충제, 식품첨가제, 중금속, 약물, 환경 호르몬 등의 독성 화학물질에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위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그릇된 식사 문화와 섭생으로 인하여 외부 독소의 효과적인 배출이 저해됨은 물론, 내부에서 또다른 독소의 양산이라는 심각한 상태에 이르고 있다.

안팎으로 생기는 독소는 우리 몸 안의 생태환경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으면서 조직의 손상과 감각 기능의 저하는 물론이고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까지 작용하고 있다.

디톡스 건강법이란 이러한 우리 몸 안의 독소를 약물이나 수술을 통하지 않고 자연요법으로 제거하여 건강을 도모하는 방법을 말한다.

디톡스 건강법은 치료에 있어서도 근본적인 요법이지만, 치료에 앞서 병의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예방을 하는 데 더 큰 의의를 갖고 있다.

디톡스를 하게 되면, 인체는 다시 깨끗한 몸으로 태어나 균형을 갖추고 육체적 정신적 성적 에너지를 가득채우게 된다. 창의력이 되살아날 뿐만 아니라 외모와 태도도 달라지게 된다.

 

디톡스의 이점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소화기계 내에 축적된 노폐물과 발효를 일으키는 박테리아 효모가 청소된다.

2. 지나치게 많은 점액과 울혈 등이 제거된다.

3. 보통의 식사 습관으로는 개선하기 힘들었던 간 신장 혈액이 정화된다.

4. 정신이 맑아진다.

5. 설탕, 카페인, 니코틴, 알코올 등에의 의존이 줄어든다.

6. 나쁜 식사 습관이 개선됨으로써 위장의 크기도 정상으로 돌아와 체중이 조절된다.

7. 면역계가 자극되고 강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