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18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2018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2.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22일 제주시청 제5별관 종합민원실 주차장에서 2018년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2018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공모사업자(26개 단체 및 개인)를 대상으로 운영됐던 우수사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감의 장으로써 이 행사는 문화도시 추진위원, 지역작가, 공연전문가, 제주시민 등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조율하면서 행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 문화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앞장선 문화기획자들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로그램‘문화도시, 오늘의 주인공’ ▲문화도시 공모사업 우수프로젝트인‘생활 속 실험실(Living Lab)’이야기 ▲마포문화비축기지와 반짝반짝 사진방의 문화재생 사례 발표 ▲제주 도심 속 작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풍경 드로잉 퍼포먼스’등이 진행된다.

또한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올해의 제주시 문화계 혁신사업은?’,‘문화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사연) 공모’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행사인 원도심 여행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45명을 사전 접수로 이메일(gmee@korea.kr) 혹은 전화(064-728-2737~8)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에 의거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도시’법적지정을 위한 예비사업으로 2019년에도 제주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