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관 운영
상태바
제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관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7.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읍․면 지역단위의 초, 중,고등학교 방문강좌를 통해 청소년평생학습을 활성화 하고자 글로벌 시티즌 으로 성장하기 위한 “찾아가는 평생학습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제주시평생학습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사항으로서 “미래 글로벌사회에 참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청소년 만들기”와 “지구촌 기후환경변화와 우리의 대응과 자세변화”에 관련한 교육과정을 도내외 전문강사들의 초청강연으로 이뤄지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20일 애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읍면지역 6개 초중고등학교(물메초등학교, 신엄중학교, 신창중학교, 한림공업고등학교, 함덕고등학교) 등 700여명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30일까지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추진하는 과정은, 찾아가는 청소년평생학습 강좌와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이번 강좌는 일선학교의 교육일정을 감안하여 재량활동시간을 활용한 학교수업이 없는 토요일날을 중점으로 운영하게 된다.

 

제주시는 농어촌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로 하여금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신감 성취와 지구촌의 빈곤과 기후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므로서 읍면지역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맞춤식 평생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