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요리도 배우고, 식사예절도 배우고...
상태바
여름방학 요리도 배우고, 식사예절도 배우고...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7.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대상 전통음식 요리교실, 7월11일부터 접수시작

신나는 여름방학 동안 전통요리도 배우고 식사예절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요리교실이 운영된다.

8일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오대민)는 최근 서구화된 음식환경이 영양공급 불균형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이어져 올바른 식습관 실천 지도가 필요해지고 있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 전통 식문화의 계승과 제철식품 이용으로 인스턴트 미각에서의 탈출을 시도하고 차세대 어린이 올바른 식생활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발달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을 바로 알고 우리 농산물로 만든 자연식품 간식 바꾸어 먹기 운동 실천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교육 기간은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10시부터 제주농업기술센터 가공교육장에서 제주시 동지역과 애월읍에 있는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매주 화요일은 고학년반, 수요일은 저학년반으로 나누어 반별 40명 교육대상자를 선발하고 총 4회 교육을 실시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특히 자신이 직접 만든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하도록 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음식 준비과정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가족의 사랑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기간은 7월 11일~20일까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담당으로 전화, 팩스, 방문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할 계획인데 교육에 대한 상담은 ☎760-7731~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