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환경 경각심 갖는 계기 기대"
상태바
"바다환경 경각심 갖는 계기 기대"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9.03 13:1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제주도 수영일주 대장정 기획한 김문주 사장

 

김문주 사장은 "바다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주일주 수영 대장정을 계기로 제주 바다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순수 자비를 전부 투입, '제주바다살리기와 WCC성공기원 제주바다 수영 일주 대장정'을 기획한 제주라마다프라자호텔 스포츠센터 김문주 사장은 3일 오전 9시 3명의 제주 젊은이가 높은 파도를 가르며 수영 대일주에 나서는 모습을 보며 "만감이 교차한다"는 말로 대장정 출발의 소감을 먼저 피력했다.

"오늘 첫발은 훌륭히 내디뎠지만 날씨가 생각보다 안 좋아 안전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고 말한 김 사장은 "하지만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뜻을 같이 해서 동참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고 전망했다.

김 사장은 "처음 이 행사를 시작하려 하자 이상한 사람 취급을 하거나 색안경을 쓰고 보는 사람이 많았다"며 "여러 사람이 이벤트성 상품으로 취급하는 등 준비에 어려움이 컸다"는 뒷얘기도 전해줬다.

전액 자비를 들여 이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만약 행정이나 다른 곳에서 도움을 받을 경우 순수성이 훼손되는 등 보람이 없을 것 같아 개인 출혈을 감행하게 됐다"며 " 이 행사는 1회성 행사가 아니라 매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혀 더욱 칭송받고 있다.

수영대장정에 나선 수영인들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한  김 사장

김 사장은 이날을 출발시점으로 삼은 이유에 대해 "사실 6월에 도전하려고 했지만 안전조치 등 행정에 기대를 걸고 있다가 무산된 후 거의 포기상태였다"고 말하고 "그동안 만반의 준비를 갖추면서 바쁜 8월을 지나 9월3일에 출발하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수영장과 스포츠센터를 운영하면서도 늘 제주바다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 왔다"고 말한 김 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바다를 직접 경험하며 바다환경에 대한 더욱 경각심을 더 느끼게 됐다"며 "제주바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자는 의미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 사장은 이번 행사가 끝나면 "제주지역의 많은 올레코스처럼 바다올레도 개설, 수영을 즐기려는 관광객과 동호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하지만 그같은 계획은 관과 민간이 힘을 합해 전문가들이 연구해야 할 과제로 남겨뒀다.

한편 제주바다 수영일주 대장정에 나선 김효진 송보름 김홍철 씨 등은 9월3일 오전 9시 제주시 탑동해안을 출발,현재 이호해수욕장을 향해 수영중이며 앞으로 20여일동안 제주바다의 실상을 직접 알리는 수영 오체투지 대장정을 계속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용철 2011-09-10 18:09:09
제주도 바다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발점으로 생각하고, 참여하시는 선수와 뒤에서 보이지 않게 준비해주시는 모든 분들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ho jun 2011-09-10 17:47:11
진짜 모든 사람들이 저런생각을 한다면 아주 좋을텐데...
이런 분들에게 참 고맙습니다
그리고 꼭 좋은결과 기대해요~~★

은정짱 2011-09-10 12:55:11
너무나 멋진 대장정을 펼치고 있네요~~~
참여하는 모든분들 자랑스럽네요.
완주하는 날까지 건강조심하세요

제이슨경환 2011-09-10 02:55:44
부디 건강히 완주 하시고 더군다나 우리 같은 직원이기에 저도 동참하고 싶지만 뒤에서 응원이라도 해드리겠습니다 날씨도 도와드릴겁니다..화이팅하고 웃는 모습으로 소주한잔 하고 싶습니다..제발 아무탈없이 돌아오길 기원합니다...파이팅...........................

복진구 2011-09-08 11:01:19
지금쯤 서귀포근처 를 지나고 있겠네요.
날씨도. 너무좋고 하늘도 도와주네요.
모두힘내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