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2019 가족문화축제 성료
상태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2019 가족문화축제 성료
  • 김태홍
  • 승인 2019.05.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석윤)는 5월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을 맞아 가족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신나는 축제의 장, ‘2019 가족문화축제’를 탑동해변공연장 일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가족공연단 ‘고치글라’의 가족합창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제5회 2019 가족문화축제 기념식, 사생대회, 품앗이 플리마켓, 다양한 체험부스 및 먹거리 부스 운영과 버스킹·축하 공연, 시상, 폐회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기념식 후에는 ‘제주를 지키는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사생대회가 진행, 가족사랑 체험zone에서는 온 가족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홍보 부스가 운영되어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부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부 미션 부스들을 운영, 부부 상담 심리 검사, 부부 스트레칭 등을 진행, 100쌍의 부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품앗이 플리마켓zone에서는 총 16팀의 도 내 공동육아팀이 참여, 벼룩시장 운영 후 판매 금액의 10% 총 32만2,600원의 기부금을 센터에 전달했다.

먹거리부스zone에서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및 행복씨앗 부부학교 1기, 이주사목센터 나오미 등이 참여, 축제에 참여한 가족에게 무료로 먹거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판토마임, 플라멩코, 통기타 공연 등 다채로운 길거리 버스킹 공연으로 가족들에게 문화예술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은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가족문화축제를 마련했습니다. 온 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가정의 달 의미에 훨씬 맞지 않을까 싶다”며 “앞으로도 제주의 많은 가족들이 가족 문화로 소통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은 분야별 수상자 명단

● 행복상(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 박규민(화북초4)

● 희망상(제주시장상) ▷ 손유진(제주서초5) ▷ 장다연(제대병원어린이집·6)

● 희망상(서귀포시장상) ▷ 강민수(삼성초3) ▷ 홍예주(명지어린이집·7)

● 기쁨상(센터장상) ▷ 고도우(동광초1) ▷ 부세은(영락유치원·6)

● 입선

▷ 김종호(안덕초2) ▷ 고선빈(도련초3) ▷ 김강우(월랑초3) ▷ 김강현(월랑초2) ▷ 김민주(신제주초1) ▷ 고지우(한마음어린이집·6) ▷ 서채희(옹기장이어린이집·6) ▷ 임나경(국제대학부속유치원·7) ▷ 장다민(영락유치원·7) ▷ 고지오(백록유치원·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