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대한결핵협회에 2022년 크리스마스 씰 성금 전달
상태바
제주도, 대한결핵협회에 2022년 크리스마스 씰 성금 전달
  • 김태홍
  • 승인 2022.12.1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대한결핵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양일권)에 2022년 크리스마스 씰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집무실에서 양일권 지부장으로부터 크리스마스 씰과 그린 씰(키링)을 증정 받고, 결핵 퇴치 성금을 전달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꿈을 향해! 세계를 향해! 손흥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손흥민 선수의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을 담았으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오영훈 지사는 “결핵 발생률은 매년 감소 추세이나 우리나라는 OECD 가입국 중 결핵 발생률이 여전히 높은 편”이라면서 “제주도민들께서 결핵 퇴치를 위한 모금운동에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결핵협회는 결핵퇴치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1953년부터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을 해오고 있다.

대한결핵협회 제주지부는 내년 2월 말까지 3,900만 원 모금을 목표로 잡았다.

조성된 기금은 △취약계층 결핵 검진 지원 △결핵환자 수용시설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균 검사 및 연구 △대국민 홍보사업 등 결핵퇴치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씰은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loveseal.knta.or.kr)에서 구입 가능하며, 문의는 대한결핵협회 제주지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