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개강
상태바
서귀포시,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 개강
  • 김태홍
  • 승인 2024.04.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시민건강 힐링 승마장으로 지정된 4개 승마장(옷귀마테마타운, 산도스카발리오홀스파크, 초원승마클럽, OK승마장)을 활용 승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4월 현재 시민건강 힐링 승마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은 104명으로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더하면 총 600여 명이 시민이 승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중이다.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은 만 18세 이상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승마 입문부터 중급과정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강습일수는 10회로 회당 1시간 강습이 이루어진다.

시는 승마 진입장벽을 낮추어 일반시민을 위한 보편적 복지를 위해 초급반 기준 강습비 25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부담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장애인 재활승마의 경우 45만원을 지원한다.

또 각 협력승마시설에서는 청소년 대상 승마프로그램(학생승마체험 지원) 및 만 18세 이상 서귀포시민 대상 힐링 승마교실을 강습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시민건강 힐링 승마 교실과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승마시설은 남원지역 옷귀마테마타운, 안덕지역 산도스카발리오홀스파크, 아리온승마장, 표선지역 OK승마장, 상예동 초원승마클럽으로 수시로 강습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서귀포시는 말산업특구로 취미로 승마하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어, 취미 승마 활동이 특정 계층만을 위한 그들만의 리그가 아닌 서귀포시민이면 누구나 보편적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