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봄꽃하영이서 귤꽃향기축제 ‘귤꽃향기 몬딱’
상태바
2024 봄꽃하영이서 귤꽃향기축제 ‘귤꽃향기 몬딱’
  • 김태홍
  • 승인 2024.04.3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24 봄꽃하영이서 귤꽃향기축제'를 개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례리에서 5월 12일까지 서귀포 마을 곳곳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 이 축제는 귤꽃향기와 더불어 문화예술과 마을문화를 결합한 서귀포의 노지문화를 대표하는 축제이다.

귤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열리는 이 행사는 시민과 마을기획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축제를 통해 노지문화의 소중함과 가치를 재발견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올해는 총 8개 마을이 105개 마을을 대표해 참여하고 있으며, 동상효마을에서는 이번 축제의 메인 행사인 `귤꽃향기 몬딱'을 5월 5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올해 참여마을을 중심으로 노지문화를 모아 소개하고, 4년간 축적된 문화도시가 시민과 함께 재발견한 노지문화를 공유하고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피크닉형 놀이터로 서귀포만의 어린이날을 모색하기 위한 시민행사다.

이번 행사는 귤밭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귤꽃피크닉', 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키즈카페', 그리고 다양한 노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노지문화 전시, 노지 문화마켓, 그리고 귤꽃 푸드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기간 동안 8개 마을에서는 매일 `귤꽃마을산책'이 이루어진다. 이는 주민들이 공동작업으로 제작한 이정표와 랜드마크를 따라가며 각 마을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트래킹코스 프로그램이다. 코스를 완주한 후 축제 홈페이지에 게시글을 남기면 기념품을 주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