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제주 한우 직거래 할인판매 행사 참석
상태바
강병삼 제주시장, 제주 한우 직거래 할인판매 행사 참석
  • 김태홍
  • 승인 2024.04.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4월 30일 시민복지타운에서 열린 제주 한우 직거래 할인판매 행사에 참석해 제주한우 소비 촉진에 동참했다.

(사)전국한우협회 제주도 제주시지부(지부장 양진혁)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축산농가의 안정을 도모하고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판매 품목은 안심‧등심‧채끝‧사태‧한우불고기 등 9종으로 한우 41마리분이며, 품목별 최소 2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한우 소비 촉진을 통해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에 한우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상생의 자리”라면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이번 자리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중국 이커머스 극복 방안 모색 정책특강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은 4월 30일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열린 ‘중국 이커머스 극복 방안 모색 정책특강’에 참석. 지역 소상공인과 농업인 단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제품 유통이 국내 시장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국내외 유통·소비 환경의 변화를 공유하고, 대응강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은애 연구위원의 강의로 시작된 이날 특강은 중국 이커머스 기업 동향, 온라인 대응 전략 방안 토론 및 의견수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현재의 유통 소비시장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하고 위기 인식을 높여 변화에 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소상공인과 농업인이 경쟁력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