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축산농장 공모전 봉영농장 선정
상태바
친환경축산농장 공모전 봉영농장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12 아름다운 친환경축산농장 사진 공모전”에서 봉영농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아름다운 농장 사진공모전은 환경과 어우러져 아름답게 조성된 농장 사진을 통해 양축농가의 벤치마킹을 유도한다는 공모주제를 바탕으로 무항생제․유기축산 인증 및 HACCP 지정 농가 또는 환경친화축산농장 등 친환경축산 관련 인증농가를 대상으로 전국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농장 30개소가 사진을 출품했다.


심사는 친환경축산협회, 학계, 농림수산방송국 및 전문사진작가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사진의 주제 적합성, 사진 기술 등 세부 심사평가기준에 따른 객관적인 종합평가를 실시하여 출품작 가운에 6개의 우수 농장을 선정해 시상하게 됐다.

 

봉영농장은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리에 소재하고 있으며, 돼지 2,000두를 사육하는 양돈장으로 축사를 친환경적으로 관리하고, 가축분뇨의 자원순환적 관리․이용에 대한 실적이 우수하여 2009년 농식품부로부터 양돈분야 전국 최초로 “환경친화축산농장”으로 지정 받은 바 있으며, 환경친화축산농장으로 지정된 인센티브 지원 차원에서 환경클린사업으로 지방비(10백만원)를 지원하였음

 

도는 축종별 최고달인농가 프로젝트 가운데 양돈분야에서 규격 A등급 출현율 최고농가로 선정되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실시한 전국축산물품질평가 3년(‘09~’11년) 연속으로 전국품질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농장은 (사)친환경축산협회에서 DVD를 제작․보급해 방송보도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와 동시에 사진 공모전에 출품한 전체 농가에 대한 사진 화보집을 제작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농장 홍보를 통해 축산농가들의 아름다운 농장 경관 조성 의욕을 고취할 수 있도록 축산농가 환경개선교육을 5월경에 실시, 생산자단체 주관하에 농장 꽃 가꾸기 운동 추진을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