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전지사 복당 결정 철회해야 마땅"
상태바
"우 전지사 복당 결정 철회해야 마땅"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3.09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예비후보 우근민 전 지사 복당 철회 단식농성
단식농성에 돌입한 고희범 예비후보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의 민주당 복당과 관련 복당을 철회하라며 단식농성에 들어갔다.

고 예비후보는9일 오후 2시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 민주당 복당과 경선방식에 강력히 반대하며 기자회견을 마친 후 서울 영등포구 민주당사에서 단식농성에 돌입했다

고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인권신장의 상징이신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을 배출한 민주당, 그 당의 중앙당 지도부가 행한 반 인권적이고, 비민주적인 결정에 대해 분노를 넘어 슬픔을 느낀다고 성토했다.

특히 민주당 중앙당이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의 복당을 허용하는 과정을 주시해 왔다고 밝히고 정치의 도는 이미 사라진지 오래고 선거에서는 승리가 선이라는 주장이 있다지만,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해 왔고 여성인권신장을 위해 여성부를 만들고, 성폭력특별법을 제정했던 민주당의 역사가 있는데 그럴 리는 없다고 생각했다며 실망감을 토로했다.

또한 중앙당 지도부는 ‘성추행 용인정당’이라는 비난에도 아랑곳없이 마치 정해진 일정을 따라가듯이 그를 당원으로 받아들였으며, 김민석 최고위원의 제주 방문 이후, 우 전 지사의 복당 결정에 이르기까지의 일련의 일들에 대해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밝혔다.

우 전 지사는 도지사 시절 집무실에서 여성직능단체장을 성희롱하여 대법원의 확정판결을 받았고, 또 허위사실 유포, 유사기관설치, 선거비용보고서 허위제출, 사전 선거운동 및 기부행위 등 선거법 위반으로 대법원의 확정 판결을 받아 제주 도정을 중단시켰던 정치인에게 마치 구걸하듯 복당을 요청한 이유는 무엇이냐며 비난을 하기도 했다.

특히 공천심사위원회의 논의와 후보들 간의 협의를 거쳐 정해져야 할 경선방식을 마치 기정사실인 양 밝힐 수 있었던 근거는 무엇이며, 이 모든 일들은 우 전 지사를 민주당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로 내세우려 이미 계획된 것이 밀실야합정치가 아니고 무엇이냐며 당에 대해서도 비난을 가했다.

고 예비후보는 민주당 지도부는 제주도당과 일체의 협의도 없이, 제주도민들의 정서도 고려하지 않은 채 밀실에서 결정하여, 우 전 지사에게 복당을 ‘요청’하고 또 그가 성희롱을 소명하였다고 복당을 허용함으로써 제주도당과 당원들, 그리고 제주도민을 무시했으며. 이는 민주당 지도부가 제주도를 원칙과 상식으로 대하지 않아도 되는 변방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다면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토로했다.

특히 우 전 지사의 성희롱 사건 당시 여성부장관이자 남녀차별개선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가해자에게 1천만 원의 손해배상을 결정한 책임자가 한명숙 전 총리였는데 같은 당에서 예비후보들이 성희롱 결정자와 피 결정자로 나란히 서는 이 희한한 광경이 부끄럽지도 않냐며 비난을 가했다.

고 예비후보는 6.2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도,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을 탄생시킨 민주당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서도 우 전 지사에 대한 복당 결정은 철회되어야 마땅하며, 또 공직의 엄정함을 주장하고 여성인권을 보장받아야 할 가치로 여긴다면 우 전지사의 복당 결정은 당연히 철회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제주도민으로서 밀실에서 야합한 결정으로 제주도민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면 우 전지사의 복당을 철회하고, 이제 ‘성희롱 용인정당’으로 추락하여 제주도민은 물론 온 국민의 비난을 받아야 하는 것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민주당 중앙당은 우근민 전 지사에 대한 복당 결정을 철회하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고 예비후보는 우 전지사의 복당의 철회 될 때까지 무기한 단식으로 이 요구를 관철시키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