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5.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6월13일까지, 접수 생산 ․ 유통 거점화, 유통구조개선 기대

 

"내년도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30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 주산지별로 품목 특성에 맞는 유통체계의 규모화, 조직화를 통한 산지유통 효율화를 도모하고자 도 산지유통종합계획(2011~2015년)에 반영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시설을 희망하는 조직체로부터 오는 6월13일까지 사업신청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산지유통센터 사업 신청대상은 지역농협,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조합공동법인 중 산지유통종합계획에 포함된 조직체로, 최근년도 원예농산물 공동계산 취급액 30억원이상, 출자금 5억이상, 운영실적이 5년이상, 조합원 50명이상 조직체이다.

사업비 규모는 신규사업 25억원이상, 보완사업 15억원이상 규모로 사업희망 조직체 신청에 의한 사전평가를 실시, 사업대상자로 확정되면 국비 40%, 지방비 30%, 자부담 30% 비율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산지유통센터 사업신청 및 선정절차는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조직체는 사업계획서를 작성, 신청기간내에 해당 행정시에 제출하면 된다.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지원대상자 선정은 산지유통종합계획 선정절차에 의거 농축산식품부의 용역을 받은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에서 기본요건 진단 및 역량평가를 거친후 적합한 조직체에 대하여 7월에 예비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도는 그동안 산지유통센터 시설은 도내에는 ‘95년도이후 지금까지 34개소 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73억원을 투자, 3개소에 사업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