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 없는 병실’등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 보장”
상태바
“‘보호자 없는 병실’등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 보장”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5.0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에비후보 일자리·복지·의료 등 ‘맞춤형 복지’필요성 강조

일 고희범 예비후보가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제38회 어버이날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행사장으로 모시고있다.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8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신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후 걱정 없는 제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고희범 후보는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을 위해 일자리뿐만 아니라 교육·문화 등의 다각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대 △경로당 프로그램 전담공무원 배치 및 프로그램 운영지원 △독거노인 방문 상담 △방과후 교실 어르신 교사활동 참여지원 등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어르신들이 가장 걱정하는 간호·의료비 지출과 관련, “입원 시 간병비 지출이 막대하다”며 “간병비 부담 때문에 간병인을 두지 못해도 병원에서 편안히 지낼 수 있도록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을 지원, 경제적 부담과 불편을 줄이는 등 어르신 대상 공공의료서비스를 강화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제주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해 암센터, 여성·신생아센터 등 특수·전문화 병원 운영비도 대폭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고 후보는 이날 “어르신이 행복해야 자식들이 편안하고 가정이 편안해 지는 것”이라며 제주지역도 고령화사회로 접어든 만큼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비롯한 생활복지 부문의 다각적인 지원을 통한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 보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