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 수눌음 공동체 프로젝트 시행’
상태바
‘동홍 수눌음 공동체 프로젝트 시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5.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예비후보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이색 공약

위성곤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제22선거구(동홍동)에 출마하는 위성곤 민주당 예비후보는 ‘동홍 수눌음 공동체 프로젝트’라는 이색 공약을 발표 하였다.

위 예비후보는 ‘동홍 수눌음 공동체 프로젝트’는 동홍동 지역사회 내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민과 관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공동체 사업이라고 말했다.

특히 제주도의 전통적 미풍양속인 ‘수눌음‘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협력의 의미를 강조하고 동홍동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프로젝트라고 덧붙였다.

이 사업의 주요 내용은 △ 동홍 한 가족 결연사업- 관내 저소득 한 가족과 직능단체 또는 개인이 결연하여 매월 일정금액 후원 △ 저소득층 자녀 대학 학자금 마련 ‘펀드통장’갖기 운동- 저소득층 자녀 초, 중, 고생을 대상으로 후원인 이 펀드 계좌에 직접 후원하여 대학 학자금으로 이용 △ 동홍공부방 운영- 저소득층 자녀중 중학교 재학생 및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1:1 개인별 맞춤형 수업 진행 △ 모범 청소년 선발 및 장학금 지급사업- 저소득층자녀 중 성적우수자 및 모범청소년을 선발하여 정기적으로 장학금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 예비후보는 “ 이 프로젝트 시행으로 법과 제도로 포괄 하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자활 의지를 높이면서, 민과 관이 협력하는 모델 창출로 공동체운동의 성공 모델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