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식 설피(?) '스노우 슈잉'을 아시나요?
상태바
최신식 설피(?) '스노우 슈잉'을 아시나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1.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라호텔, 설국여행 '스노우 슈잉' 스포츠 눈길 트레킹

 

▲ 스노우 슈잉


제주도가 겨울 레저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주도는 겨울에도 날씨가 영상을 웃돌지만 산악 지역은 끝없이 펼쳐진 눈길과 같은 색다른 날씨가 펼쳐진다.

 

그림과 같은 설경과 함께 그 속에서 겨울레저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색 겨울 스포츠, '스노우 슈잉(Snow Shoeing)'이 뜨고 있다.

 

▲ 스노우 슈잉

제주신라호텔은 국내 최초로 겨울 스포츠 '스노우 슈잉'을 선보이며 이색 겨울 레저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스노우 슈잉은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아 현재 개인적으로 장비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제주신라호텔에서 운영하는 '스노우 슈잉'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체험할 수 있다.

 

스노우 슈잉(Snow shoeing)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에서는 스키, 스노우 보드와 함께 겨울 인기 스포츠로 꼽힌다.

 

전문 스노우 슈즈를 신고 눈길을 걷는 트레킹으로 특별한 기술이나 연습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스노우 슈즈는 타원형 눈신발로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 틀이 있어 착용자가 눈길을 안전하게 등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눈 위에서 활주하기에도 좋다.

 

▲ 스노우 슈즈

발이 푹푹 빠질 정도의 눈길에서도 착용자의 체중을 지탱하며 눈에 빠지지 않고 눈길을 걸을 수 있게 해주고 주변의 눈을 눌러 신발에 눈이 들어가지 않도록 도와준다.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는 우리 나라 산간지방에서 사용하던 설피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

 

스노우 슈즈 제품은 10만원에서 40만원대로 눈 덮인 겨울 산행 매니아가 아니라면 누구나 구매하기는 쉽지 않다.

 

이 외의 스노우 슈잉의 기본 장비는 등산화, 방한복, 스틱, 장갑 등이다.

 

아무도 밟지 않은 하얀 눈길을 걷는 '스노우 슈잉'.

 

제주신라호텔이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하는 스노우 슈잉 코스는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한라산 성판악에서 이루어지며 대체적으로 완만한 경사를 이뤄 등반에 큰 무리가 없다.

 

스노우 슈잉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도 밟지 않은 눈길을 걸으며 대자연 속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정적을 흔드는 것은 오직 눈길을 밟는 발걸음 소리뿐인 숲속에서 두텁게 쌓인 눈을 가볍게 딛으며 걷는 기분은 상상보다 훨씬 근사하며 황홀하다.

 

'스노우 슈잉'을 예약한 고객은 오전 9시까지 호텔 로비 6층 입구에 모인다.

 

트레킹 동안 안전하게 안내해줄 레저 전문 직원 G.A.O.(Guest Activity Organizer)와 호텔 차량이 로비 밖에서

대기하고 있다.

 

출발 인원에 따라 레저 전문직원 G.A.O.가 3명까지 동행한다.

사람들마다 트레킹 속도에 편차가 있어 선발인원과 후발 인원의 안전을 위해 배려하는 것.

 

호텔 차량으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이동하면 눈으로 하얗게 뒤덮인 한라산 성판악 코스에 도착한 후, G.A.O. 직원들의 안내를 통해 간단하게 몸풀기 준비운동과 스노우 슈즈 사용법을 익힌 뒤 등반을 시작한다.

 

2시간 30분 정도를 등반하면, G.A.O. 직원들이 미리 봐둔 경치 좋은 곳에서 호텔에서 준비해준 따뜻한 차와 간식을 먹으며 잠시 숨을 돌린다.

 

설경을 감상하며 사진도 찍고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내려오면, 대기중인 호텔 차량을 이용해 편안하게 돌아오면 된다.

 

해외 연구에 따르면 스노우 슈잉의 운동 효과는 평균 속도로 걸을 경우 시간당 400 ~ 500kcal 소모가 있어 체중 감량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걷는 것 만으로도 조깅 이상의 운동 효과가 있다고 한다.

 

1인 참가비는 2만원이며 12세 이상 참가 가능하다.

호텔에서 배낭, 스틱, 아이젠, 장갑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트레킹화 (1인 5,500원), 아웃도어 자켓(1인 7,700원)도 대여 할 수 있어 장비 걱정도 없다.

 

낮 동안 레저활동을 만끽했다면, 밤에는 24시까지 운영하는 야외 온수풀과 저쿠지에서 야외 노천 스파로 낮에 즐긴 레저활동 피로를 말끔히 씻어 낼 수 있다.

 

예약은 1588-1142 또는 제주신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