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 미래발전계획 연내 수립
상태바
남원읍 미래발전계획 연내 수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5.27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우범 제26선거구 도의원 후보 정책브리핑


현우범 후보
제주도의원 제26선거구(남원읍)에서 출마한 기호2번 민주당 현우범 후보는 26일 정책브리핑을 갖고 “올해 내에 ‘남원읍 미래발전계획’을 수립해, 연차별로 체계적인 개발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이의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밝혔다.

현 후보는 “남원읍은 그 어느 지역보다 수려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고, 빼어난 경관도 많고, 특히 제주 올레코스가 개발되면서 개별관광객들의 발걸음도 늘고 있다”면서 “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남원읍 전체적인 미래발전계획을 수립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 후보는 “오래 전부터 생각해온 국제고등학교 인근 부지를 활용해 연수원 특구로 지정해 개발하는 구상도 갖고 있다”면서 “그렇지만 아직 많은 과제가 남아있는데, 산발적이고 즉흥적인 개발계획이 아니라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 남원읍을 단일 구역화해 전체적인 미래비전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일을 시작하겠다”면서 ‘남원읍 미래발전계획 수립’을 추진할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이번 남원읍종합발전계획은 전문연구기관에 의뢰해 추진할 계획이며, 그 과정에서 각 마을 이장과 주민자치위원 등이 지역대표로 ‘자문위원회’에 참가하도록 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계획에 반영하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그리고 “남원읍 미래발전계획의 수립은 우리 지역의 중장기적인 발전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발전 컨셉을 설정하고, 선택과 집중 방식의 개발전략을 세움으로써 체계적인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현 후보는 또“연도별 개발계획과 재원조달 방법까지 세워, 국비와 지방비를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면서 “이 계획의 수립과정에서는 남원읍 마을별 발전계획과 더불어, 마을 주민 여러분이 바라는 사업, 또는 민원해결 내용까지도 총망라 시켜 내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