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자구책 전무 전통시장 소비자 외면은 당연
상태바
(기자수첩)자구책 전무 전통시장 소비자 외면은 당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홍 본지 취재부 차장

김태홍 본지 취재부 차장
대형마트 등의 강제휴무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한 일종의 고육지책이다.


정부가 이런 결단을 내린 것은 전통시장들의 고통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각종 대책과 공격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제주시만 해도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꾀하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대학교와 연계해 상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는 것.


또한 공무원들이 제주사랑상품권을 구입하면 부서별 평가에서 인센티브를 주면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당연히 행정에서는 재래시장 애로해결에 가장 먼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그러면 전통시장들은 더욱 적극적이어야 한다. 지난해 말 개정된 ‘유통산업발전법’에 근거해 대형마트 강제휴무 조치가 실시됐지만 도내 전통시장 등의 반사이익은 미미한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마켓 휴무로 인해 쇼핑을 하지 못함으로써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의 불만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


대형마트의 강제휴무까지 하고 있지만 정작 전통시장에서 고객 유치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인 전통시장들은 이제 자구책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 이 기회를 놓치고 행정의지에만 기대하다간 소비자의 외면은 더 심해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