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 R&D과제발굴연구회 선정
상태바
녹색성장 R&D과제발굴연구회 선정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7.0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원대상 3개 연구회에 각 9백만원 지원

 

녹색성장 R&D과제발굴연구회 지원대상이 선정 됐다.


6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이 미래성장 유망기술과 고부가가치 아이디어 제품을 사전 발굴․기획하여 국가 R&D사업 참여 확대와 녹색성장 선도그룹을 육성하기 위해 “녹색성장 R&D과제 발굴 연구회” 지원대상 3개연구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녹색 R&D과제발굴연구회란 녹색성장 유망기술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기술교류, 학습활동 및 과제발굴․기획 등을 수행하기 위해 중소기업 관련 협회․단체, 대학․연구소, 기업 등의 관계자로 구성된 그룹으로 중소기업의 과제발굴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말한다.


지원대상은 최근 정부의 저탄소 녹색산업육성정책 방향과 지역 실정에 걸맞는 과제에 대해 과제발굴․기획활동을 원만하게 추진할 수 있는 연구회 조직구성과 사업계획서 사전검토 및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 “과제발굴 연구회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연구회당 9백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각 연구회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기술기획 등 연구회 중심으로 과제발굴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기술기획보고서와 3과제이상의 RFP를 활동결과물로 제출하게 된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의 R&D기술개발과제 발굴능력을 키우고 국가 녹색(신)성장 R&D지원방향 변화에 따른 대응이 필요해 올해부터 자체사업으로 시행하게 되며, 이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들이 국가 R&D사업 참여 확대와 녹색기술 아이디어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