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 기술,탄력 붙나
상태바
녹색성장 기술,탄력 붙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0.0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포스코 ICT와 투자협력 양해각서 체결

,JDC와 포스코 ICT간 MOU가 체결됐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6일 (주)포스코아이씨티(대표이사 허남석, 이하 포스코 ICT)와 JDC 핵심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JDC 정보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JDC 변정일 이사장과 포스코 ICT 허남석 사장이 직접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MOU 체결은 JDC 핵심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JDC와 포스코 ICT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외 투자자 유치관련 협력, 투자사업 개발 협력, 녹색성장(에너지, 환경, 물, 스마트그리드, PRT 등)관련 제안 및 기술적용에 관한 협력 등이다.



한편 PRT(Personal Rapid Transit)는 소수인원이 탈 수 있는 택시형태의 경량 차량으로, 고가 궤도 위를 시속 40~65km 속도로 환승․정차 없이 논스톱 운행하는 일종의 소형열차이다.

포스코 패밀리기업인 포스코 ICT는 IT와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스마트그리드, U-Eco City, LED조명 등 그린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JDC의 핵심프로젝트 투자참여는 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포스코 ICT 내부적인 판단에 따른 것이다.

JDC 핵심프로젝트의 개발이 본격화됨에 따라, 그동안 주춤했던 국내 대기업의 투자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MOU 체결은 그러한 투자관심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JDC는 앞으로 포스코 ICT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 강화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