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6년 연구과제 발굴 도민공모 실시
상태바
제주도, 2016년 연구과제 발굴 도민공모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7.3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원장 양영환)은 도민의 생활과 시책에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2016년 연구과제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연구 주제는 세계자연유산・생물권보전지역・세계지질공원에 대한 조사연구와 자원식물 산업화 및 유전자원 개발에 관한 분야, 야생 동・식물의 생태 및 서식환경에 관한 분야, 산림병해충 조사 및 방제법 연구, 지질자원의 조사 및 발굴에 관한 분야 등으로, 한라산을 비롯한 국제보호지역의 식물(생리, 생태, 임학), 동물(포유류, 곤충), 토양(토양환경), 지질(화산, 퇴적), 인문분야(사학)에 관한 제안을 받을 예정이다.

제안된 연구과제는 연구과제 선정위원회를 통해 제주 환경자산의 체계적인 조사연구와 보전관리에 부합하고 연구원에서 수행 가능한 분야인지를 면밀히 검토, 선정할 예정이며, 제안된 연구과제가 채택되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공모 기간은 2015년 8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붙임 파일(세계자연유산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의 연구과제 제안서를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