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사회공헌 아이디어 모집
상태바
JDC, 사회공헌 아이디어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올 12월 창단 예정인 사회 봉사단의 명칭과 슬로건, 사회공헌사업 프로그램에 관한 아이디어를 오는 14일까지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도민과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공감대를 전 도민으로 확대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봉사단 명칭과 슬로건은 ▲ 명품제주국제자유도시를 견인하는 기관으로서의 상징성 ▲ 나눔과 사랑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어야 한다.

봉사활동 아이디어는 ▲ 단발성·이벤트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참여와 추진이 가능한 아이디어 ▲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체계 구축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응모방법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명칭 및 슬로건 부문 최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봉사활동 아이디어 분야는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개인별 응모는 2건 이내로 제한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JDC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JDC 사회봉사단은 기존 부서별로 추진해 오던 사회공헌 활동을 보완하여 임·직원 전체가 참여하는 전사적인 사회활동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나눔과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기여하고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JDC는 그동안 1급 정신지체장애인 복지시설인 ‘제주애덕의 집’과 자매결연을 맺어 매달 목욕봉사와 환경개선 활동을 5년째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에 컴퓨터와 도서를 기증하고 PC 무료수리 봉사를 펼쳐온 IT나눔회,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한 동계 영어캠프,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 지원, 무료진료 사업, 장애부모 및 조손가정 방문 도우미 활동 등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그리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도내 대학생 해외 장학 인턴십’, ‘JDC 사랑 나눔 영어캠프’, ‘장애인 체육인재 육성’ 사업도 벌이고 이다.

JDC는 지난해 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행복한 제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