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수산물은 맛도 영양도 최고
상태바
제철수산물은 맛도 영양도 최고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11.1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과학원,‘해피스토리! 맛있는 바다’책자 발간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 남해수산연구소(여수시 소재)는 18일 가장 맛있는 시기의 제철 수산물 37종의 맛과 영양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 ‘해피스토리! 맛있는 바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바다를 연구하고 있는 우리원 해양생물학 전문가가 실생활을 통해 경험한 제철 수산물의 재미난 이름의 유래, 생물학적 생태, 그리고 젊은 세대의 입에 맞는 간단한 조리법을 담고 있다.
 

저자 김영혜와 김두남 해양수산연구관은 2014년 부산일보 해양수산면의「맛있는 바다」에 매주 연재해 왔다.


남해수산연구소 김영혜 해양수산연구관은 "수산물 요리가 진부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신세대는 물론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수산물 요리를 소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특히 입맛을 잃기 쉬운 봄날에는 ‘도다리쑥국’과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은 ‘주꾸미볶음’, 여름철 보양식으로 ‘민어’와 시원한 수박향을 품은 ‘털게’를 소개했다.


가을에는 바다의 깨소금이라는 ‘전어회’, 미식가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보리새우’, 겨울에는 바다의 우유 ‘굴’과 겨울철 별미 ‘과메기’를 추천했다.


이 책자는 학계, 바다 해설사 및 유관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 배포 관련 문의처: 남해수산연구소 자원환경과 ☏061)690-8941


박성욱 남해수산연구소장은 “본 책자가 제철에 먹는 수산물이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어, 수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