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수산생물 방역 지킴이 되어주세요
상태바
안전한 수산생물 방역 지킴이 되어주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12.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수산생물방역통합시스템’브랜드명 및 도메인 공모

 

 

"안전한 수산생물 방역 지킴이 되어주세요"


11일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국가 및 자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수산생물 방역관련 정보 통합 활용과 전염병 발생 시 전국단위의 방역조기경보체제 및 확산차단 시스템 구축을 위해 디지털정보관리시스템(가칭, ‘국가수산생물방역통합시스템’)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들이 수산생물 방역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수산방역통합시스템’의 브랜드명(이름)과 도메인(인터넷 주소)을 오는 14(월)일부터 2016년 1월 30(금)일까지 공모하기로 했다.
 

응모절차는 국립수산과학원 홈페이지(www.nifs.go.kr)에 국가수산생물방역통합시스템 소개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금상 1개, 은상 2개)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수산과학원은 지난 2012년부터 디지털 방역관리시스템 기반구축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자예찰 시스템 구축 등 전자정부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개발되는 ‘국가수산생물방역통합시스템’의 주요기능은 수산생물전염병 방역에 필요한 양식허가 정보, 활수산물의 이동 및 전염병 검사 정보 등을 ICT 기반 기술과 접목해 ‘범국가적 통합 방역관련 DB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지자체 별 분산 운영되고 있는 방역 업무와 기능을 국가에서 통합하여, 신속한 방역조치와 대응체계로 수립해, 어패류 전염병에 의한 수산생물의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것이다.


박명애 수산방역과장은 “국가수산생물방역통합시스템이 개발 운영되면 실시간으로 방역관련 정보들을 활용해, 질병의 사전예방 과 예측이 가능해지고, 맞춤형 방역관리 등 선진화된 방역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