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크리스마스과학콘서트 개최
상태바
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크리스마스과학콘서트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2.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회장 현명신)는 오는18일부터 19일까지 제주관광대학 컨벤션홀에서 “2010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과학기술! 인문사회, 문화예술을 품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연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주관한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 행사는 겨울방학과 연말을 맞는 청소년과 가족을 위해 매년 국내의 저명한 과학기술자를 초청하여 즐거운 과학강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사업에 제주특별자치도가 응모하여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현대의학, 과학수사, 항공우주과학, 미생물 등 각 분야별로 한국 최고의 스타과학자를 초빙하여 청소년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강연을 콘서트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에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음악콘서트와 함께 즐기는 신나는 극장식 과학강연, 참여관객들의 현장실험 등 다양한 실험 장치가 동원되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연형식의 진행으로 청소년들의 흥미와 색다른 문화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강연은 초등학교 3학년이상이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홈페이지(http://www.jysc.or.kr)을 통해 가능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