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로‘내 친구 바다생물’구경하러 오세요
상태바
여수로‘내 친구 바다생물’구경하러 오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5.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및 바다생물 사진 전시회 열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 남해수산연구소(전남 여수시 소재)는 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바다생물은 내 친구’를 주제로 바다사진 전시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및 바다생물체험학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산과학원 남해수산연구소와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이 공동주최하고 전라남도 8개 수협이 협찬해, 국민·국가· 수산관련업체가 하나가 되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바다사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바다사진 전시회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1층 로비에서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등어·넙치 및 남해안 희귀어종의 생태적 설명과 생생한 모습의 바다생물 사진(20점), 활기찬 어업현장을 담은 사진(20점)을 전시한다.


7일(토)은 남해수산연구소(여수시 화양면 소재)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사전 참가 신청한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그린 작품을 선정해 해양수산부장관상(대상 1)·전라남도교육감상(금상 1)·국립수산과학원장상 및 여수시장상(은상2)·여수지방해양수산청장상 및 남해수산연구소장상(동상4), 장려상(12명) 및 입선자(16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바다생물이야기에서는 국립수산과학원에 근무하는 박사들이 직접 연구한 내용을 토대로 어린이는 물론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알쏭달쏭 수산물 이야기 ▲과학으로 푸는 식품위생이야기 ▲신기한 고래이야기 ▲재밌는 세균이야기 등 바다생물을 쉽고 재미나게 들려준다.


체험학습으로는 ▲남해안에서 자주 발생하는 적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적조생물부스 ▲수산생물에 서식하는 세균을 확인할 수 있는 위생관련부스 ▲물고기의 나이테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어류생태부스 ▲물고기를 해부하고 관찰 할 수 있는 해부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학습공간과 살아있는 물고기·조개 등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낄 수 있는 터치풀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국가 유일의 수산해양연구기관으로 개원 95주년을 맞이하는 국립수산과학원의 소개와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남해수산연구소 연구실 투어도 진행한다.


박성욱 남해수산연구소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바다생물이 살아가는 소중한 바다로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학습동기와 미지의 바다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