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中 하이난 RSC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JDC, 中 하이난 RSC와 업무협약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1.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14일 중국 하이난 RSC(Resort Software Community)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 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변정일 이사장과 하이난 라오청 경제개발구역 리용 위원장, 하이난 RSC 총책임자인 양춘지 총경리, 장동평 부총경리, 류후이칭 팀장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과학단지 개발 및 운영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입주기업 간 투자, 기술 및 사업 협력 도모, 입주기업의 상대국 시장 진출 지원, 세미나, 컨퍼런스, 워크숍 등의 공동 개최 등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하이난 RSC는 하이난 지방차원의 발전전략인 ‘One Island, One Zone, Two Parks’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며, 2012년 완공목표로 60만㎡규모의 부지에 약 4~5만 명의 소프트웨어관련 기업종사자들이 생활하는 도시로 조성되는 첨단과학기술단지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변정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양 기관의 협약이 하이난 RSC와 JSP(Jeju Science Park)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시발점이 되고 양 기관 입주기업들 간에도 실질적인 기업 활동에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변 이사장은 그러면서 “하이난 과학단지와의 협력을 비롯, 그동안 구축해온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해외 네트워크를 입주기업의 성장 및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주국제자유도시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JDC는 이번 중국 하이난 RSC와의 협약 체결로 지금까지 이루어온 제주첨단과기단지의 해외네트워크를 확장시키게 돼 궁극적으로 입주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체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제주첨단과기단지는 여러 국제협회에 가입하는 등 네트워크를 넓히기 위한 활동을 해온 결과 영국, 독일, 싱가포르, 중국, 대만 등 선진 6개 과학단지와 업무협약을 맺고 단지운영, 입주기업지원시스템에 대한 노하우 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