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간 협업, 시설업무 효율성 높인다.
상태바
부서간 협업, 시설업무 효율성 높인다.
  • 장수익 기자
  • 승인 2016.08.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9월부터 시설직공무원 부서별 지원담당제 시행

 

서귀포시가 ‘전국 최고의 합리행정 실현’을 위한 협업행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금껏 행정심판에서 지는 등 시설부서 도움을 받지 못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담당을 지정하기로 했다.

28일 서귀포시는 건축․토목 등 시설업무의 실질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시설직공무원 부서별 지원담당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시설직이 배치되어 있지 않은 동 주민센터나 본청 일부 부서에서 간헐적으로 수행하는 주민숙원사업 등 시설공사업무가 담당자의 업무 미숙으로 민원발생 등 업무추진에 많은 문제점이 있다고 진단하고 본청 시설직 6급 담당 공무원을 업무지원담당으로 지정함으로써 시설업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시책을 마련했다.

앞으로 업무 지원담당으로 지정된 시설직 6급 공무원들은 지정된 시설직 미배치 부서의 각종 시설업무수행 시 설계검토, 자문, 공사감독 등 시설업무 전반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시설업무 지원담당을 1년 단위로 지정하고 상시 지속적인 업무수행이 필요한 부서에는 시설직 배치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러한 시책이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시설지원업무를 적극적이고 성실히 수행하는 직원에게는 성과옵션 선발․모범공무원․우수공무원 등 각종 포상계획에 따른 우선추천과 해외현장체험․산업시찰 대상자 추천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금번 ‘시설직공무원 부서별 지원담당제 운영’ 시책과 같이 다른 업무분야에서도 부서 장벽을 허물고 협업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사시책을 발굴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