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연구현장 온라인 홍보 강화
상태바
국립수산과학원, 연구현장 온라인 홍보 강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9.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 블로그 기자단 위촉장 수여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6일 지난 5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해 ‘8기 블로그 기자단(Sea Science Reporters)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기자단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8기 기자단은 전국 각지에서 해양수산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해양수산 연구현장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블로그 기자단은 30명(대학생 15명, 주부, 프리랜서 등 일반인 15명)으로 이뤄져 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단에게는 수산과학원 업무소개와 위촉장 수여 및 블로그 기자단 운영지침을 안내하고, 연구시설을 견학하는 기회가 주어졌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그동안의 운영실태 등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 본원 및 소속기관 단위의 해역 중심으로 기자단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단은 또한 수산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각종 행사 등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해양수산 업무 전반에 대한 다방면의 소식을 알리는 등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기자단 단체 기념사진

또 올해부터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활동비와 취재지원비가 지급되며, 각종 해양수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활동사항을 자체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이번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계기로 수산연구 현장의 생생한 소식 전달을 통해 정부 3.0실현을 위한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기자단의 취재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