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수년수련관, ‘맛있는 여행, 엔돌핑!’캠프 운영
상태바
제주시청수년수련관, ‘맛있는 여행, 엔돌핑!’캠프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청소년들의 여가문화생활 확대와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협약을 체결한 도내 중학교와 연계하여 ‘중e병 프로젝트 시즌4 - 맛있는 여행, 엔돌핑!’캠프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운영되고 있는 중e병 프로젝트는 청소년수련관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연계사업으로써 도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학교인 제주동중·제주서중·제주중앙여자중·제주중학교와 공동으로 내달 1일부터 1박2일간 서귀포 학생문화원 야영수련장에서 청소년 80여명과 함께 한다.

이번 ‘맛있는 여행, 엔돌핑(엔돌핀+캠핑)’ 캠프는 △청소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서로 서먹한 참가 청소년들에게 어색함을 없애기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 및 팀빌딩활동, 청소년들이 직접 취사를 하고 자신의 요리를 뽐내보는 △엔돌핑 미식회, 야간에는 담력을 테스트 해보는 △야간추적활동, 이튿날에는 △팀별 기상미션, 야영장 주위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환경정화활동 등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e병 프로젝트는 연간 진행되는 사업으로서 상반기에는 <시즌1 고사리 명랑운동회, 시즌2 섬 속의 등대 탐방, 시즌3 장군의 아이들-영웅의 길을 걷다> 등을 운영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시즌4 맛있는 여행, 엔돌핑을 운영, 시즌5 농촌체험활동-어멍아방 영 살앗져! 시즌6 제주문화체험활동-미션 미로탐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중e병」 프로젝트란?’ ‘중’은 중학생, ‘e’는 영문자 environment(환경)의 앞머리 글자, ‘병’은 한자 竝(병)으로 ‘아우르다, 함께하다’라는 뜻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