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제주이전 관심 기업 대상 국내기업유치설명회 개최
상태바
道, 제주이전 관심 기업 대상 국내기업유치설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가 미래의 신성장 동력산업인 IT·BT·CT 산업들을 견인해 나갈 국내 유망기업들을 발굴한다.

제주자치도는 내달 12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호텔(서울 강남 소재)에서 국내기업 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내 유수의 IT·BT·CT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기반을 둔 30여개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해 도는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국내기업유치설명회 및 분야별 1:1 상담회 개최를 통해 제주이전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들을 선별했으며, 지난 일년간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했다.

또, 작년 설명회시 양해각서를 체결했던 가비아를 비롯한 15개 IT·BT 기업들을 지난 4월 제주로 초청해 직접 제주의 인프라 환경들을 선보이는 팸투어를 실시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JDC 제2과학기술단지 등의 투자입지를 비롯해 제주도의 지원 제도를 설명하고, 산업(IT·BT·CT) 및 입지(과기단지, 영어교육도시) 분야별로 1:1 맞춤형 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여서 국내기업들의 제주이전 관심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국내기업 유치설명회를 계기로 제주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기업들과 지속적인 접촉과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제주이전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성과들을 도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