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 개최
상태바
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10월2일까지 자구리공원 일대서 열려

 
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느영나영 모다들엉 지꺼지게!'를 주제로 오는 30일 서귀포 자구리공원 및 칠십리음식특화거리 일원에서 개막된다.

이번 축제는 내달 2일까지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이덕호)의 주관으로 열리며 '너, 나 등 모두가 한데모여 흥겹게(신나게) 놀자'를 제주어로 친근감 있게 표현한 주제에 걸 맞는 각종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전 계층의 참여를 유도 및 어린이 체험 강화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조직위원회는 장애인들의 축제 참여 확대를 위해 관내 온성학교 장애우 학생들을 초청, 학생 및 가족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획공연(행복한 왕자)을 마련하며, 서귀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나눔장터'를 운영해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복지증진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 가족단위 참가객들을 위한'어린이 사생대회', '버블버블', 가족소망'나무와패', '보드게임','캐릭터'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해안에서 이루어지는 축제장소의 멋을 더하기 위해 송산마을회 주관으로'소라, 게, 보말'잡이 체험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축제 대표프로그램인 '칠십리 퍼레이드&마당놀이'도 새롭게 단장했다.

그동안 관내 읍면동민 중심으로 운영돼 온'칠십리 퍼레이드'를 일반 참가팀(도민 및 관광객, 유관기관 등)까지 확대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마당놀이 경연을 격년제(올해 8개팀 참가)로 운영한다.

또 지역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한'제주어말하기 대회', '제주전통혼례', '해순이와 섬돌이 선발대회', '칠십리가요제'등 무대 프로그램과 지역명품 브랜드관, 귀농귀촌, 조랑말 체험, 제주 전통밥상, 옛 생활모습 사진전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 분재전시, 전통놀이, 건강체크, 자구리프리마켓 등 각종 체험(홍보) 프로그램들도 축제기간 마련된다.

특히 축제의 규모성을 더하기 위해 "야호 페스티벌"이 연계 추진되는데 10월 1일, 2일 칠십리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하게 된다.

이덕호 조직위원장은 "이번 칠십리축제를 통해 전 계층의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화합의 장 마련 등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개최를 통해 방문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