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생물 도감, 앱으로 검색가능
상태바
수산생물 도감, 앱으로 검색가능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12.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과원 수산생물 정보 모바일 서비스 개시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20일 언제 어디서나 수산생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수산생물도감’ 어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산생물도감은 국립수산과학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로, 본 앱에서는 그간 발간한 6종의 도감에 소개된 총 1,280여 종의 수산생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수산생물도감은 국립수산과학원 홈페이지(www.nifs.go.kr)에서 해양수산연구정보포털/ 수산생물자원종정보에서 서비스 제공 중이다.


한국연근해유용어류도감, 원양어류도감, 한국연근해유용연체동물도감, 한반도연해고래류, 한국새우류도감, 내수면 어류도감(6종)이 제공된다.


이번에 개발된 앱에는 수산생물의 이미지, 분포와 서식, 형태 및 생태 특성 등의 정보를 상세히 담았으며, 어류·패류·고둥류·오징어/문어류·새우류·고래류로 분류하여 편리한 검색이 가능하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에서 ‘수산생물도감’을 검색,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수산생물정보는 네이버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그간 수산분야에 특화된 실시간 수온정보, 적조 및 패류독소 속보, 수산생물포획금지, 어류질병정보 등의 앱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수산생물자원에 대한 정보 활용을 통해 청소년들의 해양수산 의식고취와 국민들의 관심이 증대되길 바란다”며, “해양수산관련정보를 적극 공개하여 어업인과 국민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다양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