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휴대 간편한 병해충 방제 핸드북 보급
상태바
농업기술원 휴대 간편한 병해충 방제 핸드북 보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2.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고성준)은 휴대가 간편한 친환경 병해충 방제력 핸드북을 제작했다.

기술원은 2007년부터 연구했던 주요 8작물에 대한 친환경적 병해충 방제연구를 실시한 결과를 전지 크기의 방제력을 제작하여 보급한 바 있다.

기존 방제력은 전지 크기로 1작목씩 크게 제작을 하여 가정 또는 창고에 붙여서 볼 수 있도록 제작하여 휴대가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핸드북이 필요하여 제작하게 됐다.

친환경 병해충 핸드북에는 노지감귤을 비롯하여 한라봉, 감자, 마늘, 양파, 당근, 양배추, 브르콜리, 배추, 무 10작물에 대해 시기별로 병해충 종류 및 방제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 책자로 농가들이 농장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

친환경 병해충 방제력은 농업기술원과 각 농업기술센터에 배부하여 필요로 하는 농가에 배부할 계획이다.

현재 작목별 재배, 병해충, 비료 등 모든 기술을 총망라한 유기재배 메뉴얼 개발을 위한 시험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5월까지 친환경 분야 연구 결과를 총 정리하여 책자를 제작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핸드북 제작으로 병해충 방제를 친환경적으로 손쉽게 방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