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평가보고회 개최
상태바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평가보고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12.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용숙)는 지난 26일 동홍아트홀에서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따른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샘물지역아동센터 15명의 아동들의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서귀포경찰서 중동지구대와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과 어르신이야기 사업(라이프 스토리)자서전 발표회, 협의체 주요활동사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평가보고회에서는 특화사업으로 운영했던 어르신이야기사업과 관련하여 어르신들의 지난 삶의 이야기를 듣고 학생들이 시, 소설 등으로 구성된 자서전 작품을 전달하였고, 지난 1년간 손주로써 생활하면서 느꼈던 활동소감, 남주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을 보면서 1시간 내내 감동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홀로 사는 어르신과 남주고등학교 학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결연을 맺어 어르신댁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 드려 외로움을 덜어드리며, 청소년에게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 결과 지난 9월 국민대통합위원에서 주최하는 국민통합우수사례에 선정되어 우수상을 안는 영예도 있었으며, 2016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는 쾌거를 안았다.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과 우리지역의 기관단체 등이 함께하는 토론회를 개최하고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세대간 소통 및 공감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