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설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가동
상태바
제주도, 설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가동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1.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 명절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 연휴 종합상황실은 특별자치행정국장을 총괄, 부서장을 반장으로 총괄반, 관광상황반, 비상진료반, 교통․항공․항만반, 소방․재난반, 생활환경반, 급수대책반 등 7개반으로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루 120여명에 이르는 공무원들이 비상근무를 하며 각종 사건사고 및 상황발생에 신속히 대처하고 생활민원을 처리해 관광객과 귀성객, 도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총괄반(자치행정과)은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각종 사건 사고를 총괄 관리하며, 관광상황반은 연휴기간 중 23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객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이에 대처할 방침이다.

비상진료반은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 상황을 관리해 응급환자 긴급후송체제를 유지한다.

교통․항공․항만반은 항공편과 여객선 등 교통편 운영상황을 관리하면서 교통불편사항 해소와 교통혼잡지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벌인다.

소방․재난상황반은 24시간 재난상황 관리체제를 유지하면서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응급조치 및 구조활동을 벌인다.

생활환경반은 연휴기간 발생하는 생활쓰레기를 신속히 수거하는 한편 무단 쓰레기 투기 단속 활동을 벌인다.

급수대책반은 연휴기간 중 상수도 단수 등에 대비한 비상체제를 유지하면서 상황발생시 신속한 현장대처를 통해 원활한 급수체제가 유지되도록 한다.

원희룡 지사는 설 연휴 첫날 27일에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집중적으로 내도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항 및 부두 종합상황실을 찾아 관광객 불편사항 및 안전 수송상황을 확인하는 등 귀성 대책에 대해 점검하고 근무자에게 격려와 당부를 전할 계획이다.

제주도 강문수 자치행정과장은“올해 설 명절은 주말과 이어져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비상체제 유지를 통해 분야별로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