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도.시 체육회 조직 인사제도 확 바꾼다
상태바
제주, 도.시 체육회 조직 인사제도 확 바꾼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2.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제주체육의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고 투명하고 일 잘하는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한 「도·시 체육회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안)」을 확정하여 도·시 체육회에 통보했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지난 1월 16일 도·시체육회 조직 및 인사혁신을 위한 TF팀을 구성한 후,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회의를 개최, 3개 체육회의 사무와 조직, 인사 등의 운영실태를 분석, 공정하고 효율적인 체육회 운영에 대한 토론과 협의를 통해 개선(안)을 마련했다.

주요 개선 내용을 살펴보면 조직분야는 도체육회와 시체육회의 부서명칭을 통일하여 시체육회의 차장, 팀장, 담당 직제를 도체육회와 동일한 과장, 담당 직제로 변경하고, 내부임원으로 구성된 인사위원회를 외부인사로 구성토록 하여 객관성을 확보하도록 기준을 제시했다.

인사분야는 채용과 인사교류를 도체육회에서 일괄시행하며, 6급 이상 승진은 도체육회에서, 7급이하 승진은 시체육회에서 인사위원회를 거쳐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설사항으로 ‘제주도 근속승진’에 준하여 “근속승진제”를 도입하기로 결정함으로써 도민 중심의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한 원칙을 제시했다.

제주도는 앞으로 도·시 체육회는 ‘도·시 체육회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안)’을 바탕으로 2월중 관련 규정을 개정하고, 도체육회는 인사교류(안)을 확정한 후, 인사위원회와 이사회 심의·의결을 거쳐 3월 초에 도·시 체육회 간 인사교류를 단행하여, 공정하고 효율적인 체육회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