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매칭그란트 사업비 1억원 지원
상태바
제주, 매칭그란트 사업비 1억원 지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2.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기업과 예술의 결연을 통한 상생 파트너십 구조를 만드는 메세나운동의 매칭그란트(Matching Grant)사업에 1억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매칭그란트 사업은 기업이 비영리단체·기관 등에 후원금을 내면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 후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1대1 매칭하여 조성하는 선진국형 사회공헌기금 조성 프로그램으로 제주도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기업이 지역 예술단체에 후원하는 경우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도가 1대1 매칭하여 지원하고 있다.

메세나 참여기업은 기부금에 대한 세제 혜택 외에 마케팅 활동, 기업문화 개선 등 예술단체와의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예술단체는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금을 받게 된다.

제주도의 매칭그란트 사업은 지난해 최초로 실시되어 10개 기업에서 8개 예술단체에 5천만원을 지원하고, 도 보조금 5천만원을 추가 지원하여 총 1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2017년도 매칭그란트 사업은 제주메세나협회 주관으로 3월경 공모를 통해 모집하고 심의를 거쳐 4월경 선정·발표하게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메세나 운동을 통해 예술과 기업의 상생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주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향후 “문화예술의 섬” 조성의 일환으로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