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타즈매니아 호바트 교육청, 교사파견 업무협약
상태바
도교육청-타즈매니아 호바트 교육청, 교사파견 업무협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2.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3일 호주 타즈매니아주 호바트 교육청과 제주 교사를 타즈매니아 현지 학교에 파견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교육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오후 6시 서울 더 플라자 호텔 4층 오키드홀에서 열린 교류협약식에는 도교육청에서 이석문 교육감을 비롯한 실무진이 참석했고, 타즈매니아에서는 제러미 록클리프(Jeremey Rockliff) 타즈매니아 교육부 장관과 주한 호주대사 제임스 최(James Choi), 앤 리퍼(Anne Ripper) 타즈매니아교육부 국제교육국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과정, 어학연수, 문화 체험 등과 관련한 단기 교사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 이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제러미 록클리프 장관은 “타즈매니아와 제주가 교사 연수 및 교육 교류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관련한 방문의 횟수를 늘리고 교류의 기반을 탄탄하게 만들어 상호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제주와 호주는 교육을 통한 교류의 길이 더욱 확대될 수 있다”며 “앞으로 교사들의 파견 연수 뿐만 아니라 화상 강의를 통한 우수 교육과정의 교류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