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농업기술센터 재배작물 실용화 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재배작물 실용화 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원화)와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수일)는 지난 2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기술센터 및 지역 마을회관, 현지포장 등 농업현장에서 103회에 걸쳐 지역농업인 7,4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화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게 될 올해의 농업인 실용화교육은 한라봉, 친환경농업, 월동감귤, 시설딸기, 원예작물 등 서귀포와 서부지역의 재배 작목을 과목으로 하여 교육을 상설화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올해 교육에선 특히 농산물 품질관리 및 마케팅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해나가는 안목을 키워낼 예정이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기술보급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다.

서귀포지역은 감귤․아열대 특성화센터에 맞추어 감귤전문과정과 신품종 만감류 교육 확대와 정보화교육 등에 주안점을 둘 방침이다.


서부 지역은 새롭게 부상하는 시설딸기와 제주 서부지역 주요 소득작목인 마늘, 감자,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쪽파 등의 작목에 대한 전문교육을 강화하고,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마케팅 및 유통전략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데에 큰 주안점을 두기로 했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 간의 새로운 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함은 물론 현장 교육 중심의 운영으로 농업인들의 자율적인 교육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특히 올해 교육을 통해 당면 영농사항, 돌발 병해충 방제 등은 물론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화 기술을 지속적으로 보급해 나간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농업인 실용화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자 하는 의지를 고취하고 생산 농산물의 품질 및 마케팅을 강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실질적인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인 실용화 교육에 참가 희망 마을이나 농가는 서귀포센터(☎760-7831), 서부농업기술센터(☎760-7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