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쟁력 강화 위한 ‘JDC 대학생 아카데미’ 출발
상태바
국제 경쟁력 강화 위한 ‘JDC 대학생 아카데미’ 출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아카데미’ 제주대학교 정규 교과목 편성...일반인도 청강 가능


제주지역 대학생들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 아카데미’가 8일부터 제주대학교 국제교류센터 대회의실에서 시작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설 아카데미가 개설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JDC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돼 이 과목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2학점이 부여된다.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100분 강의로 진행될 'JDC대학생 아카데미‘는 정규과목으로 편성된 만큼 그에 걸맞는 국내 최고의 명강사들이 나서 제주지역 대학생들에게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길을 안내하게 된다.

8일 첫 강의는 변정일 JDC이사장이 나서 제주의 미래, JDC가 만들어갈 제주국제자유도시에 대한 그림을 펼친다.

이어 혁신과 변화의 전도사인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대표(3월15일, 자유롭고 싶다면 변화를 관리하라), ‘미녀들의수다’로 유명한 그리스티나(3월22일, 글로벌문화 글로벌마인드), 인기 탤런트 박상원(3월29일, 연극적 상상과 창조적 열정), 시골의사이자 경제평론가인 박경철(4월5일, 새로운 리더십의 방향과 조건), 박종하 창의력연구소장(4월12일, 창의성에 관한 세가지 키워드)이 나서 글로벌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변화와 도전, 창조, 열정에 대해 꿈을 키워준다.

우리나라 국제정치의 대표적인 전문가인 문정인 연세대 교수(4월26일, 중국의 내일을 묻다), 대한민국 LED산업을 이끌며 그린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LG이노텍 허영호 CEO(5월3일, 바람직한 인재상/큰 꿈을 향하여), 아시아의 빌게이츠로 불리는 스티브김(5월17일, 스티브김의 성공신화와 행복을 주도하는 삶), 새로운 카페문화를 만들어낸 ‘민들레영토’의 지승용 대표(5월24일, 문화아이콘 민토의 감성스토리), 넥스네트웍스 정일영 대표(5월31일, 세계화시대 온라인게임회사 넥슨과 차세대 글로벌리더십), 오픈마켓의 대명사인 (주)오픈옥션 이금룡 회장(6월7일, 디지털 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등 평소 접할 수 없는 최고의 명강사들이 나서 제주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탠다.

'JDC대학생 아카데미‘는 정규과목으로 편성돼 수강 신청한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지지만 미처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대학생이나 일반 시민들에게도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오픈 아카데미로 운영된다. 또 <제주의소리> 인터넷TV를 통해 강연을 생중계하고, VOD서비스도 제공해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든지 국내 최고의 명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된다.

JDC와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는 'JDC 대학생글로벌아카데미'를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강의를 듣고 볼 수 있도록 했다.

블로그(blog.naver.com/JDCAcademy)와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아 PC는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강연내용에 대한 후기 등도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도록 해 쌍방향 아카데미가 되도록 했다.

JDC 관계자는 “제주대학교에 정규 과목으로 개설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는 정부기관과 대학, 언론이 함께 제주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마이드 함양과 리더십고취, 그리고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성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국내 최고의 강사들을 초빙해 제주지역 대학생들이 명실상부 국제자유도시를 이끌 리더가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산실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