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장애인 활동보조서비스 시간 확대 시행
상태바
제주도 장애인 활동보조서비스 시간 확대 시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는 활동보조서비스 시간을 등급에 따라 현행보다 20시간까지 추가 확대하여 지원한다.

장애인활동 보조 지원사업은 1급 장애인으로 등록된 장애인이 읍․면, 동 주민자치센터에 신청하면 방문조사 및 기초조사를 통해 인정등급을 결정하고 4등급 40시간부터 특례 180시간(독거장애인 최대 월 180시간) 범위내에서 활동보조인을 파견하여 신변처리, 가사지원, 일상생활, 이동보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달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로서 기존 활동보조서비스 인정등급 2등급이상 특례등급에 해당하는 장애인중 활동보조서비스 시간이 부족하여 각종 사회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장애인들을 선정하여 월 20시간을 추가로 활동보조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고 활동보조서비스 인정등급 2등급 이상인 장애인 중에서 활동보조서비스를 추가로 제공 받고자하는 장애인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동 주민자치센터에 연중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신체적․정신적 사유로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에게 추가지원을 통하여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