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무궁화 제주도 전역 물들인다.
상태바
노랑무궁화 제주도 전역 물들인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4.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멸종위기 식물의 지속적 보전 및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 오는 15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산 도립공원에서 ‘생물다양성보전을 위한 업무협약과 노랑무궁화(황근)식재 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날 제주특별자치도, 국립생물자원관, 제주생물자원기업협의체, 환경단체가 협약을 체결한다.

앞으로 제주도와 국립생물자원관은 지속적으로 제주 생물자원의 조사, 보전, 복원과 연구에 협력하고 제주생물자원기업협의체에서는 증식·복원한 생물자원을 이용하여 이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증식한 생물에 대한 사후관리 모니터링은 환경단체에서 실시하기로 한다는 내용이다.

업무협약 이후 지역주민, 유관기관·단체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생물자원관으로부터 기증받은 멸종위기종인 노랑무궁화‘황근’ 4,000여본 중 2,000여본을 송악산 도립공원 일대에 기념 식재를 한다.

나머지 2,000여그루는 한림읍 해안가(올레길 14코스), 성산읍 수산리 자연생태공원에 식재하여 청정과 공존의 가치를 지닌 또 하나의 생태관광 명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주도 생물종 보전과 야생생물 자원화에 새로운 길을 열어 청정과 공존의 미래 가치를 지닌 세계적인 생태 관광지 위상을 제고하고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사라져가는 우리의 소중한 식물 자원을 대량증식하여 지속적으로 보전과 이용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