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풋귤6차산업화사업 자본보조사업자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제주풋귤6차산업화사업 자본보조사업자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20년까지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추진 중인‘제주풋귤 히든밸류 6차산업화 사업’의 민간자본보조사업을 수행할 자본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풋귤을 활용한 풋귤제품 생산시설을 설치·운영할 감귤생산또는 가공관련 업체 1개소를 선정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개년간 추진되며, 사업비 1,500백만원(국비 612, 지방비 288, 자부담 600)을 들여 풋귤제품 가공공장(880㎡내외) 및 제품 생산·설비를 구축하게 된다.

지원자격 및 요건은 서귀포시 관내에 사업장을 둔 감귤생산(또는 가공)업체로서 공고일 현재 농업법인의 경우, 농어업 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우에 가능하며, 작목반 등 비법인 이 농업법인으로 전환된 경우에는 작목반 등 비법인과 농업법인의 총 운영실적이 1년 이상 되어야 한다.

농업회사법인인 경우, 농업인 5인 이상이 참여해야 하며, 농업법인이 아닌 제조․가공업체 등의 경우에도 총 운영실적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식품가공업체인 경우에는 제조․가공업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인 경우에는 ‘농림축산식품분야 재정 사업 관리 기본규정’의 ‘농업법인 지원요건 및 사후관리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사업희망 업체는 자부담금 확보 및 사업장 부지가 확보되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자로 선정된 자는‘농림축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 시행지침’, ‘제주특별자치도 지방보조금관리 조례’ 등을 준수해야 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7월 18일까지 서귀포시청(감귤농정과)으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